1. 차트분석
볼린저 밴드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거래량도 많이 나오지 않아 조만간 아래로 내려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특별한 호재도 보이지 않습니다. 앞으로 있을 이벤트로는 우크라이나-러시아간 휴전 정도 있습니다.
2. 공매도 확인
공매도량은 40%저점을 찍고 소폭 올라온 상태입니다. 주가가 그 당시보다 상대적으로 높아졌기에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각 금융 회사들의 목표주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umitomo Mitsui Financial Group -16달러
Jefferies Financial Group - 20달러
Cowen - 22달러
Deutsche Bank - 23달러
Northland Securities - 38달러
Citigroup - 23달러
16달러에서 38달러까지 범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쓰미모토 미츠이 그룹은 매우 보수적으로 접근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최근 나온 리포트인 만큼 현재 주식시장 분위기를 반영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지만 마냥 긍정적으로 볼 수도 없는 것이, 전쟁은 끝난다 해도 여전히 차이나 리스크가 남아 있습니다. 루미나는 중국자본과 인연이 깊어서 또 높은 변동성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대량생산이 본격화되고, 실제 양산차량으로 나와 유튜버들 사이에서 테슬라와 테스트하는 모습이 퍼지고, 거기서 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더 나아가 일론이 루미나에 대해 긍정적인 언급을 한다면, 앞서 언급한 금융 회사들의 목표주가는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2010년 6월 테슬라 상장했을 때 가격은 17달러(액면분할 전)였습니다. 그 당시 금융권에서 목표주가 20~34달러였습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숫자입니다.
3년 뒤 테슬라 주가는 160달러까지 올랐습니다. 루미나는 자동차를 만드는 기업이 아닙니다. 테슬라보다 대량생산도 훨씬 더 빠르며, 이미 협업 체결한 기업이 그 당시 테슬라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결국 2년 뒤 나스닥 장 자체가 호황이고, 앞서 언급한 대량생산에 대한 시나리오가 진행된다면, 무한히 긍정적으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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