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장에서 미래의 승자는 누구일까요? 한국인들이야 입으로는 욕해도 현대를 응원할 수밖에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이폰을 따라잡은 삼성처럼 테슬라를 따라잡은 현대가 될 수 있을까요? 폭스 바겐, 다임러, GM, BMW 같은 거대 기업들은 가만히 있을까요? 폭스 바겐은 2023년에 가장 큰 EV 메이커가 될 것이며, 다임러와 BMW는 테슬라와 함께 중국 에서 경쟁하는 고급차를 만들고 있으며 GM은 미국 시장을 다시 잡을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폭스 바겐은 올해 이미 40% 상승했고, 325를 지나면 주가/수익률 10을 넘어 설 것입니다. 현대는 어떤가요? 최근 EV 개발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생산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가치에 반영되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이익이 증가 할 것임을 의미 할 것입니다. 왕좌에서 내려온 토요타는 어떤가요? Toyota Motor Corporation은 생산량 측면에서 세계 최대이며 P/E 10으로 괜찮은 가격입니다. 연료원으로써 수소에 대한 그들의 주장은 확실히 매우 흥미 롭습니다. 미래는 결국 수소 자동차가 주도하게 될까요?
BMW도 현재 8.5의 P/E로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근 오만한 디자인으로 혹평을 들은 것 이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Top Gear 비디오 팟 캐스트의 Chris Harris에 따르면, 포르쉐 Taycan 판매가 급증한 후 합성 연료로 전환하고, 현재 Macan을 대상으로 매우 흥미로운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은 어떤가요? Dongfeng 모터스와 Saic 모터스? 저렴해 보이지만 여전히 그들의 능력과 명성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COMPANY COUNTRY P/E RATE RETURN SO FAR 2021 RETURN 1YEAR MARKET VALUE
(BILLION USD)
Toyota Motor Corp | JPN | 10 | 4 % | 39 % | 249 |
Bayerische Motoren Werke AG | GER | 9 | 16 % | 120 % | 65 |
Porsche Automobil | GER | 7 | 67 % | 203 % | 35 |
Dongfeng Motor | CHINA | 4 | - 20 % | 77 % | 8 |
Saic Motor | CHINA | 8 | - 17 % | 21 % | 37 |
Honda Motor | JPN | 9 | 15 % | 54 % | 55 |
Daimler | GER | 8 | 27 % | 224 % | 94 |
Hyundai | KOR | 9 | 18 % | 234 % | 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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