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트분석
![](https://blog.kakaocdn.net/dn/bUaMz5/btrkqrFzmol/DHLBG6RopN7c1hJpitysWk/img.png)
엔비디아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차트상으로 실망매물 및 그동안 물려있던 매물 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정도 뉴스에 더 상승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대량생산 관련 호재가 필요합니다.
2. 공매도 확인
![](https://blog.kakaocdn.net/dn/dcacQi/btrkAj6Av4Q/gzbg8dKa9vpRwKBOMkhOF1/img.png)
공매도 비율도 치솟았습니다. 다시 주가는 17달러 대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엔비디아 공급계약 체결
"우리 라이다 제품은 이제 여러 자동차 회사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vidia가 누구를 목표로 하든지 간에 우리는 이제 그 팀의 일원으로 활약할 것입니다."
포브스 인터뷰에서 러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엔디비아와의 공급계약 체결은 확실이 엄청난 호재입니다. 하지만 엔비디아의 자동차 인터페이스 UI는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통해 절대적인 위치를 잡은 것처럼, 엔디비아가 선점하기 위해서는 여러 자동차 회사가 테슬라처럼 중앙명령식 ECU 통합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아직 시작조차 못하고 있는 시점이라 투자자들이 회의적인 것도 사실입니다.
아직도 테슬라 이후 나오는 타 회사 전기차의 수준은 기존 내연기관 차에 베터리 놓고 모터 올려 놓은 수준입니다. 하나의 완성된 자동차로써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조잡하게 엮어놓은 수준입니다. (물론 겉보기나 감성, 마감 수준은 테슬라가 못 따라가는 부분입니다. )
때문에 최소한 중앙명령식 통합 자동차 전용 하드웨어가 나와야 엔비디아가 그 시장을 선점하고, 그래야 루미나 라이다가 들어갈 자리가 생긴다는 결론입니다. 즉, 너무 머나먼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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