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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idu

[바이두]finance.sina.com.cn기사, 마케팅 악순환을 끊다. 왜 Baidu입니까?

by 인생오십년 2021. 2. 1.

원문 출처: finance.sina.com.cn/tech/2021-01-31/doc-ikftssap2104692.shtml

 

破圈营销,凭什么是百度?

破圈营销,凭什么是百度?

finance.sina.com.cn

<Breaking the circle marketing>

 

2020년 초, Coca-Cola는 처음으로 마케팅 예산의 일부를 삭감했습니다.

 

비용 절감에 대해 생각할 때 전염병의 영향 외에도 가장 중요한 요소는 마케팅 투자 수익에 대한 것입니다. 공개 된 소식통에 따르면 축소 된 예산의 대부분은 오프라인 마케팅에서 비롯됩니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P&G가 20억 달러의 마케팅 예산을 삭감 한 것이 마케팅 분야에 충격을 주었지만, 그 결과가 판매 실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마케팅 달인'으로 꼽히는 코카콜라와 P&G도 비슷한 행동을 이어 가며 업계의 파장을 불렀지만, 백화점의 아버지 존 와나 메이커 (John Wanamaker)의 유명한 속담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광고 투자의 절반이 쓸모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문제는 그 절반이 어느 쪽인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여전히 트래픽과 유지에 대해 논의하고있을 때 Baidu는 마케팅의 끝에 도달했습니다. 광고는 어떻게 해야 효과적 일 수 있을까요? Baidu의 마케팅 "성장 엔진"암호를 해독하면 Baidu 비즈니스의 비밀을 엿볼 수 있습니다.

 

2020 년 초에 Baidu와 Redmi는 "창조적 상호 작용 + 지식 집계"라는 풀 링크 마케팅 축제를 개최 했습니다.

바이두 앱에 "5G 휴대폰"과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웨이보의 핫 댄스 영상이 팝업됩니다. 마지막 프리즈 프레임 사진은 웨이보와 Redmi K30 5G 휴대폰의 보증 포스터입니다. 바이두와 레드 미의 # 王一博의 새해 선물 K30 # 이벤트 공동 런칭입니다.

바이두의 빅 데이터는 초기에 '5G'와 '5G 휴대 전화'를 현재의 인기 단어로 정확히 포착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이두는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Baidu 검색 창을 여는 모든 사용자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세계에서 Baidu는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매우 드문 플랫폼이므로 Baidu는 일부 보편적인 사람들의 요구와 변화(트렌드)를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Baidu Stargazer는 Redmi 마케팅의 주요 대상 사용자가 웨이보 팬과 기술 애호가라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인기있는 댄스 비디오가 대상 고객의 관심을 불러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자연스러운 개인 도메인 트래픽 풀을 구축했으며 Baidu가해야 할 일은 세련된 운영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차별화 된 검색이 다양한 사용자들 앞에 나타나며, 비디오, 미니 프로그램 추첨, 평가 에세이, KOL 심층 기사 등 다양한 새로운 게임 플레이 방법을 통해 사용자 그룹의 관심을 자극하고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의사 결정 가이드를 통해 사용자가 구매 페이지로 이동하여 검색 + 상호 작용 + 전환의 완전한 폐쇄 루프를 달성하도록합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Redmi K30의 총 노출 횟수는 2억 6천만 회에 도달했으며 데뷔 당일 2,500만 명의 인터랙티브 사용자가 있었고 타겟 군중과의 브랜드 상호 작용이 48.15 % 증가했습니다.

Shen Zhuo가 말했듯이 Baidu는 특히 검색측면에서 다양한 면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수요가 분리되지 않고 장면 지향 정보 및 서비스 솔루션이 필요하며 단일 지점이 아닌 상류 및 하류를 연결할 수 있어야합니다. 

 

검색에서 나온 바이두는 사용자를 가장 잘 아는 사이트입니다. Baidu는 사용자와 광고주를 위한 링커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퍼블릭 도메인 트래픽을 프라이빗 도메인 트래픽으로 전환 한 다음 프라이빗 도메인 트래픽을 보존하고, 전환하고 원 스톱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Baidu가 해결하고자하는 문제입니다.

 

앱이 새로운 트래픽 위치를 구축 할 때 전통적인 트래픽 제휴는 "시간을 죽이는" 앱 성격에 의해 점차적으로 붕괴됩니다. Baidu의 원 스톱 마케팅 위치는 적시에 제공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재단은 당연히 Baidu의 사용자가 10억 명이며 소규모 프로그램 + 짧은 비디오 + 생방송 + 거래 + Baijiahao + N의 모바일 생태 매트릭스를 구축했습니다.

 

Baidu는 기본 기술과 모바일 생태학 위에 "비즈니스 분야"를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슈퍼 퍼블릭 마케팅 플랫폼은 "마케팅"에 대한 Baidu의 새로운 솔루션입니다. Baidu의 계획에서 마케팅의 완벽한 결과는 사용자, Baidu 및 광고주에게 윈윈 상황입니다. Baidu Group의 부사장 인 Yuan Foyu가 말했듯이 마케팅의 본질은 마케팅 자체가 아닌 기업과 비즈니스의 건전한 성장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부동산 등 대량 거래 상품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Autohome, Yiche, Guazi, Shell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이 있지만 최종 거래는 오프라인으로 완료해야합니다. 온라인 고객 확보 및 오프라인 전환은 항상 해결해야합니다. 물론 자동차와 부동산은 전통적인 마케팅 미디어나 디지털 마케팅에 상관없이 큰 광고주입니다. 그러나 대상 고객 그룹을 정확하게 추적하고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추적하여 매장 내 거래를 촉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Baidu Marketing은 매장 내 비용을 절약하면서 완전한 오프라인 매장 내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 마케팅 모델로는 상상할 수 없는 전체 배송 비용을 거의 40%까지 절감합니다.  Baidu Chexiaotong과 Chery는 SEM 및 정보 스트리밍을 통해 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자동차 시장이 얼어붙은 2020년, Chery의 전체 자동차 산업은 낮은 구매률과 높은 고객 유치 비용에 갇혀 있었습니다.

Baidu의 "검색 + 푸시"이중 엔진 + Baiqingteng 고품질 트래픽을 기반으로하는 Baidu Chexiaotong-Auto Customer Acquisition의 새로운 엔진은 Baidu AI 지능형 모델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대상 사용자를 정확하게 찾고 이를 위한 풀 링크 마케팅 모델을 구축합니다. 

구체적으로, 먼저 Baidu 검색 및 정보 흐름은 대량의 정확한 트래픽과 잠재적인 판매 리드를 가져와 온라인 고객 확보 및 트래픽의 압력을 해결 한 다음 Baidu의 지능형 마케팅 랜딩 페이지 -Jimuyu 호스팅 및 브랜드 CRM과 API 도킹을 통해  홍보합니다. 지능형 데이터 플랫폼인 Stargazing Pan을 통해 브랜드 전체 체인에 걸쳐 마케팅 데이터를 축적하여 궁극적으로 여러 번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고객 확보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 신규 확보 및 전환은 마케팅 효과를 테스트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새로운 코로나19 전염병의 압력으로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은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물리적인 영업장은 비어 있으며 주택 개량 산업은 거의 정체되었습니다. 부동산, 주택 개량 및 기타 전통 산업도 Baidu의 슈퍼 퍼블릭 마케팅 플랫폼에 교육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Baidu 마케팅의 도움으로 Shenyang Zhonghai Real Estate는 군중에 대한 정확한 통찰력과 차별화 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Haokan Video and Enterprise Baijiahao 플랫폼에서 Shenyang Zhonghai Real Estate는 유행 기간 동안 4개의 생방송을 진행했으며 트래픽을 정확하게 끌어 들이기 위해 "온라인 영업소"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습니다. 동시에 온라인 상 고객 니즈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기 위해 타겟팅 된 광고 콘텐츠가 배치됩니다.

 

또한 고품질 콘텐츠도 마케팅 효과를 더해 주며, "안자"의 핫스팟을 중심으로 "하우스 맨 다이어리", "편안해주세요"등의 기획이 진행되고 있으며, 수천만 명 이상이 노출되었습니다. 주택 개선 산업을 살펴보면 IKEA의 온라인 상점 트래픽과 오프라인 방문자 흐름이 크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주택 개량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IKEA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매업의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마침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솔루션의 플랫폼으로 Baidu를 선택했습니다.

 

바이두의 인공 지능 빅 데이터는 초기 단계에서 어린이, 청년, 사무직 근로자가있는 세 그룹의 사람을 발견했습니다. 실시간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반복 영향력, 정보 흐름을 통한 2 차 커뮤니케이션 지시, 결합 (시간 + 장소 + 사람)기반의 인공 지능 시스템은 다차원적 공간적 지향을 통해 온 · 오프라인 전환 및 거래를 정확하게 실현합니다.

 

IKEA의 경우 AI 빅 데이터 (Baidu Stargazing Pan)를 사용하여 개인화된 광고를 정확하게 배치하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감동을 줄 수 있으며, IKEA 브랜드 인지도가 증가하고, 구매 의도로의 전환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다차원적 크라우드 세분화는 IKEA 오프라인 매장의 크라우드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최대한 찾아 오프라인 매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IKEA와 마찬가지로 매장 효과에 대한 추적 가능성이 유사한 광고주를 위한 Baidu의 AI Eyesight 시스템은 매장 비용을 절감하면서 오프라인 방문자의 흐름에 대한 소급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정확하게 추적 할 수 있습니다.

Shen Dou는 스마트 경제가 향후 10년 안에 중국 경제의 새로운 레이블이 될 것이며, 이는 향후 10년 동안 Baidu에게 가장 큰 배당금이며 새로운 비즈니스 시나리오에 대한 더 많은 기회를 창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의 사례에서 Baidu가 자체 스마트 기술 강점과 모바일 생태 학적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나리오에서 사용자 경험을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마케팅 수준에서 파트너를위한 새로운 "원 스톱 비즈니스 분야"를 구축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Baidu Marketing이 제안한 "성장 엔진"은 상업 시장의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끝- 원문이 중국어라 번역이 매끄럽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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