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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ko 펀코 2편 - 포스트 코로나 최고의 장난감회사

by 인생오십년 2021. 4. 5.

지난 이야기: bit.ly/3ujNDS0

 

· 코로나 기간 동안 많은 경쟁사들 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Funko는 여전히 자사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상당한 구매 활동을 주도 할 수 있었습니다.

 - 에버그린 콘텐츠는 매출의 68%를 차지했습니다. (Evergreen 콘텐츠는 본질적으로 라이선스가 부여 된 자산입니다. 예를 들어 Harry Potter와 The Office는 지난 분기에 판매 된 Evergreen Television 자산의 예입니다.)

 - 경제가 활성화되면 Funko는 라이선스 및 제품 개발에 더 많은 자산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Funko는 예정보다 2년 앞당겨 유럽에서 Funko 제품에 대해 소비자가 직접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FunkoEurope.com은 2020년 4분기 (10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락다운에도 불구하고 Funko는 유럽에서 판매를 늘릴 수 있습니다.

 - Funko의 Direct-to-consumer 사이트가 막 시작된 ​​것을 감안할 때 Funko가 웹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코로나 백신 접종에 따라 국가간 다시 개방됨에 따라, 유럽에서 유행병 이전 수준으로 계속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5개월 전 Funko는 3개의 EMEA 국가에서 시작하여 이 지역의 8개 국가로 확장했습니다.

 

· Funko의 Loungefly 가방 및 보드 게임과 같은 다양화 전략은 Funko가 대유행 기간 동안 성장을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됩니다.

 - Non-figure 제품  23%매출 향상

 - Funko의 게임 관련 포트폴리오 50%

 - Loungefly 성장 55% in Q4(Funko는 올해 Amazon과 Loungefly 관계를 확장 할 예정입니다. 또한 Loungefly는 유럽지역에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

 - 보드 게임에서 Funko는 Marvel Battleworld, Godzilla, Tokyo Clash 및 Back To The Future와 같은 새로운 타이틀을 출시했습니다.

 

· Funko의 전체적인 전자 상거래 및 D2C (Direct-to-Consumer) 비즈니스는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보이며 2020년 3분기 실적을 바탕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총 매출은 2020년 매출의 8%였습니다.

 - 글로벌 마켓과 제 3자 전자 상거래는 2020년 매출의 35%를 차지한 반면 2019년에는 28%를 차지하여 2020년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 Funko는 San Diego Comicon과 같은 직접 이벤트가 불가능했기 때문에 대유행 기간 동안 팬과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 조정했습니다.

 - “Virtual cons” 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 소셜미디어를 통해 마케팅한 결과 성공적이었으며 매출 견인의 주 원인이었습니다.

 - New York Toy Fair에 참석하는 대신 Funko는 최초의 가상 "Funko Fair"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서는 라이센서 및 소매 업체와 협력하여 팬을 참여시키고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 이 행사는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소매 파트너를 통해 약 150만 대가 팬에게 사전 판매되었습니다. 판매 된 아이템 중 상당수는 아직 출시되기 6 ~ 9개월이 남았습니다.

 

· Funko는 2020년에 "Funko Pop Albums"를 출시하였습니다.

 - 예를 들어, AC / DC의 고전적인 "Black In Black"레코드는 Funko의 주요 대중 시장 소매 업체 중 하나에서 수집 할 수있는 최고의 품목이었습니다.

 - 강력한 초기 팬 반응을 감안하여 Funko는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 및 만화책 표지를 포함한 새로운 장르로 개념을 확장 할 계획입니다.

 


애널리스트 의견

 

 

· Goldman Sachs analyst Michael Ng

 - 목표가 130%오른 $15.30 (from $6.60)

 - 기대 이상의 Q4 EBITDA 

 - 코로나 19에도 인상깊은 매출

 

· DA Davidson analyst Lind Bolton Weiser

 - 목표가 142% 오른 $17.00 (from $7.00)

 - 회사가 펀더멘털을 개선하면서 성장 할 것이라는 믿음

 

· Truist analyst Michael Swartz

 - 목표가 38% 상승한 $18.00 (from $13.00)

 - 2021년 기대되는 매출

 - 강력한 라인업, 쉬운 컴포지션, 제품 확장 및 고성장 DTC 플랫폼

 

· Piper Sandler analyst Erinn Murphy

 - 목표가 46% 오른 $22.00 (from $15.00)

 - Q4 실적

 


결론

 

지금과 같은 기술주 폭락 시점에서 펀코는 대안으로 매우 좋은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암호 화폐나 다른 자산들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은 분명합니다. 테슬라나 게임스톱, AMC와 같은 주식들이 요동치면서 주식시장 자체 변동성이 높아진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모멘텀(기술주)나 밈과 같은 기초분석 이외의 요인을 기반으로 주식에 투자한다면 펀코는 맞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초분석 위주, 안정적인 회사를 찾고 계신다면 펀코는 코스트코만큼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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