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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KO 펀코 3편 -NFT로 이동하는 FUNKO

by 인생오십년 2021. 4. 7.

NFT: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블록 체인이라고하는 디지털 데이터 단위로, 각 NFT는 고유 한 디지털 항목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상호 교환 할 수 없습니다. NFT는 예술, 오디오, 비디오, 비디오 게임의 항목 및 기타 형식의 창의적인 작업과 같은 디지털 파일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NFT관련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업은 많지 않습니다. 스퀘어 및 페이팔 같은 전통적인 핀테크 회사 정도가 암호 화폐 차원에서 관계가 있을뿐입니다. 테슬라도 이번에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인정했으며 회사 재무상태를 위해 비트코인을 매수하기까지 했습니다. 암호화폐에 관심있는 기업이나 연계되어 있는 기업들은 많지만 직접적으로 NFT와 연계된 기업은 펀코 뿐입니다.

 

최근 브라이언 마리오 티 CEO와 인터뷰에서 펀코는 NFT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많은 기업들이 암호화폐에 참여하는 순간 주가 변동성이 확되되었 듯 펀코도 마찬가지 상태에 놓일 수 있습니다. Funko가 보도 자료를 발표하거나 새로운 NFT 제품에 대한 공식 발표를하면 주가는 어느 쪽이든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NFT를 주가에 반영한다면 기존 사업부 이상의 가치를 가져올 것이 분명합니다. 

 

펀코 주가에서 NFT 관련 잠재적 가치가 얼마나 될지 추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 대신 NFT 관련 최근 정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Beeple은 최근 포스터 차일드 NFT를 6,900 만 달러에 팔았습니다. 

2. NBA는 사람들이 농구 경기의 NFT 하이라이트를 살 수있는 NBA Top Shots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기존 1억 7500만 달러를 2천만 달러의 가치로 바꿨습니다.

3. Goldin Auctions, 실제 스포츠 카드 경매를 NFT와 연계시켰습니다.

4. Elon Musk의 여자 친구 Grimes (가수)는 NFT 아트에서 20분 만에 580만 달러를 판매했습니다.

5. Jack Dorsey는 NFT로 첫 트윗을 경매하고 있습니다.

6. Crypto Punks는 수만 달러에서 수백만 달러의 가치로 판매됩니다.

7. DC Comics는 아티스트에게 IP를 기반으로 NFT를 만들지 말라고 말합니다. DC Comics는 이미 NFT관련 사업을 준비중인 것으로 사료됩니다.

 

NFT가 Funko의 시장 진출 전략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 (Funko가 NFT를 구현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고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추측) :

-디지털 아이템은 순식간에 전 세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체 판매량은 쉽게 증가할 수 있고, 협력업체와 콜라보도 더 쉽게 진행 될 수 있습니다.

- Funko NFT의 경우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및 아시아와 같은 시장에 도달하기 어려운 시장에 판매 할 수 있습니다. Funko 및 Loungefly 제품을 소유하고 싶지만 즉시 액세스 할 수 없는 부유 한 수집가가 많은 국가에 있을 것입니다.

- 수집가의 경우 실제 아이템을 받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전 세계에서 즉시 디지털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 모든 수집품과 예술품에는 가짜 및 위조품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블록 체인 기술과 NFT를 사용하여 Funko는 위조자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희귀 아이템을 구매하면 NFT가 블록 체인을 통해 진품 인증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NFT를 통해 Funko는 블록 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으로 사업전환을 시도하고, 암호 화폐 보유를 물리적 및 디지털 항목으로 다양화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 다른 투자에 돈을 투자하려는 부유한 암호 화폐 투자자가 많이 있습니다.

- 또한 희귀한 물리적 아이템과 희귀한 디지털 NFT를 병합하는 솔루션에 관심이 있을 수있는 암호 화폐 및 블록 체인에 현재 투자하지 않는 다른 투자자가 있습니다.

 

NFT "아티스트"또는 "크리에이터"는 특정 디지털 자산이 전환 될 때마다 수익의 일부를 모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unko가 NFT를 만들고 1년 동안 20번 판매 된 경우 Funko는 NFT가 판매 될 때마다 (시스템 구조에 따라) 수수료를 징수 할 수 있습니다.

 


Funko’s CEO 인터뷰를 통해 마무리 하겠습니다. 

“We’re excited about it and we have a plan in place. We have some technology in place. We are going to be out in the market fairly soon. But we’re going to out in the market in a very different way. We have the ability to disrupt this space in a way that nobody else is doing right now. We can tie digital NFT’s to our fan base and link NFT’s with physical products. And that’s not happening right now. So, for example, if you had a pack of NFT’s. I won’t mention licenses. And there are a few rare ones. If you have those rare ones, we’re going to give you a free product that is tied to that rare NFT. Which means you have a super rare physical product that ties to your super rare NFT. That’s disruptive. That’s new. It’s different. It’s only what Funko can do. And we’re really excited about what the future of NFT’s are. We’re certainly all over this. And I think you’ll see fairly soon from Funko in the market.”

“우리는 NFT에 대해 흥분하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우리는 적절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곧 시장에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시장에 진출 할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누구도 지금까지 하고 있지 않은 방식으로 NFT를 다룰 것입니다. 디지털 NFT를 팬층에 연결하고 NFT를 실제 제품과 연결할 것입니다. 예를들어 희귀한 제품이 있다면 NFT에 연결된 무료 제품을 드립니다. 즉, 당신의 엄청나게 희귀한 NFT와 관련된 물리적 제품을 가질 수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장이 열릴 것이며 Funko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NFT의 미래에 대해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곧 NFT시장에서 Funko에서 곧 보게 될 것 같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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