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T 주가는 2021년 3월까지 9% 이상 하락했습니다. 11월 말 최고치보다 12% 하락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이(미증시 폭락) 매수시점이라는 것입니다. 코스트코는 전염병 기간 동안 매장 폐쇄로 인해 약간의 타격을 입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 4월에는 유가와 외환 문제로 인해 매장 판매가 정체되었습니다. 이는 코스트코에게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던 투자자들에게 큰 실망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매장이 재개되면서 코스트코는 즉시 정상으로 돌아 왔습니다. 예를 들어 6월에는 동일 매장 매출이 전년 동월 기준으로 14% 증가했습니다. 3분기 (5월 10일 종료) 코스트코는 4.8%의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4분기에는이 수치가 11% 이상으로 가속화되었습니다. 12월에서 1월의 성장률은 평균 8%이상이었습니다.
이 숫자들이 의미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전염병으로 인해 약간의 변동성이 발생했지만 코스트코는 여전히 FY2020에 9%, 매장 매출을 증가 시켰습니다. 전자 상거래 부분은 코로나로 인해 코스트코에게 자체 사업을 구축 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전자 상거래 수익은 FY2020에 50% 성장했으며 FY2021 첫 22주 동안 18% 더 증가했습니다.
Costco의 수익은 대부분 회비에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FY2020에서 회비는 영업 이익의 약 65%였습니다. 실제로 전년도 71%에서 감소했습니다. 기본적으로 Costco는 매출의 약 1%를 영업 이익으로 전환한 다음 멤버십 수익에 집중합니다.
이 멤버십 수익은 작년에 획득한 고객으로부터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장기적으로 회원 상태를 유지할 것입니다. 이 부분 증가는 판매가 정상화되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돌아갈 대부분의 식료품점과는 차별화된 상태를 부여합니다.
또한 멤버십 수익은 Costco 주식이 비싼 이유의 일부이며 수년 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코스트코는 완벽하게 잘 운영되는 회사입니다. 그러나 회비에 대한 영업이익 의존은 더 빠른 성장을 가져옵니다. 회비의 추가 달러는 엄청난 마진이 되어 영업 이익 라인으로 떨어집니다. 따라서 Costco는 대부분의 다른 오프라인 소매 업체보다 빠르게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번 미증시 폭락이 끝난다면 포스트코로나를 생각할 때 가장 빠르게 회복할 주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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