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usic과 함께 Spotify는 거대 미디어 기업입니다. Apple은 강력한 경쟁자이지만 구독자 수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Spotify는 구독자 1억 4400만 명, Apple은 약 6천만 명 (현재 7천만 명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입니다. 거의 동일한 수의 국가 (APM : 167, Spotify : 170)에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Spotify는 몇 가지 공격적인 확장 덕분에 훨씬 더 많은 구독자를 확보 할 수 있었습니다.
JRE 독점 및 Michelle Obama의 팟 캐스트와 같은 새로운 독점 시스템을 포함하여 Spotify의 공격적인 팟 캐스트 확장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 확장으로 인해 Spotify는 2020년에 겨우 Apple의 팟 캐스트 수를 넘어섰으며 애널리스트들은 2021년에 41% 성장을 예상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디지털 오디오 청취자'의 53.9%가 2021년 팟 캐스트 청취자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료 팟 캐스트 구독을 테스트하여 경쟁사 Clubhouse를 뛰어 넘을 수도 있습니다.
Spotify 새로운 확장은 최근 오디오 북으로의 진출입니다. 지금은 크게 수익이 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앞으로는 2020년 매출이 250억 달러로 추정되고 실제 거의 독점 상태인 Audible과 같은 경쟁사에게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Spotify는 단기적으로 재무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향후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개발 도상 시장을 적극적으로 진출해 왔습니다. 그 이유는 가입자 수를 선점하기 위해 개발 도상국에서 낮은 요금을 부과하기 때문입니다.
Spotify의 매출은 7.3B, 51.39 시가총액, P / S 비율(주가매출액비율) 7.03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경쟁자들의 맥락에서 회사를 비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spotify를 분석 할 때 적용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넷플릭스가 가장 비슷한 회사이며 (소프트웨어, 디지털 미디어, 구독자 모델)이며 P / S 비율은 8.96입니다. 트위터는 약간 늘어 났지만 P / S 비율은 13.5입니다. 구독 기반 소프트웨어로서 다른 산업이지만 Adobe는 15.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Spotify의 부채 / 자본 비율은 1.26으로 하락 추세에 있습니다. 포워드 CAGR은 22%입니다.
가치주로 분류해야 할 것 같지만 Spotify가 적어도 NFLX의 P / S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22%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고 경쟁 업체에 비해 우위에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따라서 목표주가는 $400로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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