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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eveland Cliffs(CLF) 철강 가격 급등에 따른 향후 1~2년 지속적 성장 가능한 기업

by 인생오십년 2021. 8. 9.

Cleveland Cliffs(CLF)는 미국 최대의 평압연 철강 생산업체입니다. 최근 ArcelorMittal 및 AK Steel로부터 자산을 인수하여 철강 생산의 각 공정 단계를 수직 통합할 수 있었습니다. 채광 원료(펠렛, 금속, 석탄/코크스)에서 제강 공정(스탬핑, 툴링 및 튜빙)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이제 사내에서 이루어집니다. CLF의 제품 믹스는 주로 열간 압연, 스테인리스 및 전기, 냉간 압연, 코팅, 판재 등 철강의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그들은 주로 트럭/suv(세단 18% 대 세단 82%)로 구성된 자동차 차량에서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총 최종 시장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33%는 자동차분야 할당

2. 32%는 유통업체 및 변환기

3. 24%는 인프라 및 제조 관련

4. 11%는 기타 범주 

 CLF와 철강 산업을 평균적인 순환 상품 시장과 비교하는 기사가 꽤 많이 나왔습니다만, 과연 그것이 사실일까요? 철강이 목재 가격과 다른 많은 상품이 최근에 겪었던 것과 비슷한 조정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현재 철강 가격이 지속 가능하지 않을 수 있지만, 많은 분석가들이 기대하는 "철강 부족사태"가 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방식대로로 가격을 낮추던 소규모 제철소는 모두 코로나19 기간에 묻혔거나 대기업이 매입했습니다. 철강은 더 이상 단순한 상품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수요는 엄청납니다. 최근 철강 가격 오름새를 보면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https://www.sn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79868 

 

(창간기획6) 초강세 철강 가격, 배경과 전망은?

올해 들어 철강재 가격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전체적으로 수요가 살아난 가운데 공급은 부족해지면서 가격 인상도 전보다 수월하게 이뤄지고 있다. 게다가 철광석과 철스크랩 등의 가격 상승

www.snmnews.com

 

미국 철강 시장은 약 1,030억 달러지만, 곧 있을 인프라 법안으로 Cleveland Cliffs는 최소 2022년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의 상위 3개 고객 부문에 대한 시장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자동차(33%): 자동차 제조업체가 2020년과 2021년에 동일한 물량을 생산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동차 산업의 수익이 감소했습니다. CLF는 실제로 자동차 산업에 대한 노출이 70% 이상이었지만, 이러한 이슈로 자동차 판매에 덜 의존하게 되어 현재는 33%로 감소했습니다.

 

2. 유통업체 및 변환기(32%): 이 시장은 일반적으로 철강을 구매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게 제작/유통하는 다른 철강 서비스 센터를 나타냅니다.

 

3. 기반 시설 및 제조(24%): Biden 기반 시설 계획은 미국 내 철강 수요를 증가시키고, 광범위한 계획에 의해 철강 가격을 상승시킬 것입니다.

 

CLF의 CEO인 Lourenco Goncalves는 가장 최근의 어닝 콜에서 그들이 계약을 위해 고정한 평균 가격이 약 1,000달러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현재 현물 가격인 1,900달러와 비교할 때 더 낮습니다. 그러나 인프라 계약에 사용되는 많은 주문형 공급 장치가 더 높은 현물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년 가격이 적용되면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보이는 재무제표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주목해야 할 것은 2021년 자동차 산업 수요가 매우 부진했다는 점입니다. 2021년에 이러한 계약은 곧 재협상될 것이며 훨씬 더 나은 가격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철강 가격이 현재 수준으로 유지된다면 수요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CLF는 SPOT(주문형) 수익에 현금을 확보하고 장기 계약 재협상을 통해 추가 이익을 노려야 할 것입니다.

 

CLF의 12개월(TTM) 후행 매출 129억 달러를 기반으로 2022년에는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1년 2분기에 CLF 경영진은 매출이 그 분기에 1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반면 판매된 상품 비용은 1억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전략적 인수 및 수직적 통합으로 가능해진 총 마진의 엄청난 증가를 통해 내년 이맘때까지 그들의 목표는 부채를 없애는 것입니다.


철강 가격 급등 원인

 

1. 이전에 세계 철강 공급의 15%를 수출했던 중국은 오염을 억제하고 생산을 제한하며 중국 내 공급을 늘리기 위해 수출세를 인상함으로써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2. 트럼프 행정부는 철강 수출에 대한 세금을 인상하는 정책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바이든 행정부는 "뜨거운" 철강 산업이 국내 일자리를 창출할 준비가 됨에 따라 이러한 정책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코로나19 전반에 걸쳐 철강 생산은 수요와 함께 줄어들고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재개되고 인프라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공급이 충분하지 않으며 철강 선물 가격이 이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4. 자동차 산업 반등도 철강 가격 상승의 주요 원인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칩 부족으로 타격을 받아 평소만큼 많은 자동차를 생산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부족으로 인한 사용자 자동차 시장의 붐에 대해 모두 들었습니다. 수요가 있고 생산은 향후 몇 년 동안 반등하여 철강 생산업체의 강력한 생산을 유지할 것입니다.

 

5. 제철소는 진입 장벽이 되는 막대한 자본 지출을 필요로 합니다. 새로운 경쟁자가 생산을 시작하려면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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