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의 상반기 조강 생산량은 5억6000만톤으로, 목표 달성을 위해선 하반기 6,000만톤 수준을 감산해야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 정부의 14차 5개년 계획(2021~2025년)에 철강사 가동률 규제가 포함되어 철강 감산은 실현 가능성이 높습니다. 6,000만 톤이면 지난해 포스코와 현대제철 조강 생산량을 합친 것과 같은 규모입니다.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80217133592320
2. 철강 가격 상승원인
- 이전에 세계 철강 공급의 15%를 수출했던 중국은 오염을 억제하고 생산을 제한하며 중국 내 공급을 늘리기 위해 수출세를 인상함으로써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는 철강 수출에 대한 세금을 인상하는 정책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바이든 행정부는 "뜨거운" 철강 산업이 국내 일자리를 창출할 준비가 됨에 따라 이러한 정책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코로나19 전반에 걸쳐 철강 생산은 수요와 함께 줄어들고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재개되고 인프라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공급이 충분하지 않으며 철강 선물 가격이 이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산업 반등도 철강 가격 상승의 주요 원인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칩 부족으로 타격을 받아 평소만큼 많은 자동차를 생산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부족으로 인한 사용자 자동차 시장의 붐에 대해 모두 들었습니다. 수요가 있고 생산은 향후 몇 년 동안 반등하여 철강 생산업체의 강력한 생산을 유지할 것입니다.
- 제철소는 진입 장벽이 되는 막대한 자본 지출을 필요로 합니다. 새로운 경쟁자가 생산을 시작하려면 몇 년이 걸릴 것입니다.
3. 차트분석
1차 매수지점은 325,000원입니다. 볼린저 밴드 하단을 벗어난 상태를 오래 지속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그래프가 보합으로 흐른다면 같은 방식으로 볼밴 하단 라인을 매수점으로 잡아야 합니다.
2차 매수지점은 만약 볼밴 하단에서 계속 그래프가 1달이상 지속된다면 볼밴 하단라인이 될 것이고, 상단에서 보합으로 흐른다면 볼밴 중단라인이 될 것입니다.
목표가격은 400,000원입니다.
1차 손절가는 300,000원입니다. 300,000원 이하 상태로 5거래일 이상 흐른다면 전부 손절입니다. 전체 추세가 꺾였다고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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