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트분석(20220322 기준)
여타 스팩주들이 그렇듯, 상장하고 폭등한 후 안정기에 접어 들었다 다시 조금씩 상승하고 있습니다. 밴드 폭도 좁고,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변동성 있는 모습을 보여줄텐데, 현재 장이 별로 좋지 않으니 기대할 만한 요소는 적습니다.
2. 총론
우리는 모두 EV가 교통의 미래라는 것이 거의 확실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소를 만드는 회사에 투자하는 것은 꽤 좋은 투자처럼 보입니다. 잠재력이 매우 높다고 생각되지만, 유럽에 거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월박스는 가정용 스마트 충전소를 제공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공공 공간에 공용 충전기를 설치하는 것은 어찌보면 가장 효율적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전기차 타는 사람들은 편하게 충전하고 싶은 욕구가 있습니다.
월박스 제품은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Wallbox 앱을 통해 충전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충전 세션을 예약하여 전력 사용량이 적은 시간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미 테슬라에서 되는 기능이지만... 한국 충전기는 대부분 안 됩니다.) 또, 「proprietary bidirectional technology」라고 불리는 것에 의해서, EV를 충전 및 방전해, 가정용 배터리의 교환 또는 증설 가능한 에너지 스토리지 유닛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잘 팔리는 제품 Quasar는 세계에서 가장 가볍고 작은 DC 충전기로 얼굴 및 제스처 인식을 지원합니다. 또한 디자인 자체도 뛰어납니다. 한국 충전기와 비교해보면 디자인이 얼마나 차이나는지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퀘이사가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아마존 제품 중 하나였던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Wallbox는 비즈니스용 제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공공장소에 설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매우 빠른 충전(15분)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비용 부담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고급 소프트웨어와 터치 스크린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월박스는 확실히 이 충전시장에 조금 늦게 진입하고 있지만, 타 충전기 회사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한번 보면, Wallbox의 부채는 분기 수익에 다소 지장을 주고 있으며, 주요 경쟁사들에 비해 P/S가 낮습니다, 업계에서 가장 큰 영업 이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간 수익 증가율은 250%를 넘습니다. 월박스는 또한 스페인의 에너지 대기업인 이베르드로라의 지원을 받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현재 월박스는 10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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