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Jeju Air)은 대한민국의 저비용 항공사로 국내선과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제주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0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애경그룹의 자회사로 현재 대한민국 최대의 저비용 항공사입니다.
제주항공은 보잉 737 항공기를 운항하며 기내 엔터테인먼트, 다과, 면세 쇼핑 등 승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주국제공항이 허브 공항이지만, 서울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에도 허브 공항이 있습니다.
제주항공의 독특한 점 중 하나는 '제주 에어패스'라는 상용 고객 우대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승객들이 항공편 포인트를 적립해 향후 항공편이나 기타 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주항공은 최근 몇 년간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목적지로 국제선 노선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는 등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 항공사는 또한 승객들의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셀프 서비스 체크인 키오스크와 같은 새로운 기술에 투자해왔습니다.
전체적으로 제주항공은 신뢰할 수 있는 저비용 항공사로 한국을 오가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한국에서 저렴한 휴가를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1. 수급: C 공매도가 불가능한 종목으로 표면적인 수급은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최근 급등할 때 거래량이 많이 나타난 것으로 보아 지속적인 추세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차트: B 현재 볼밴 상단 맞고 떨어지는 모양새라 완전 좋은 차트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다만 급등하면서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 B등급으로 정했습니다. 만약 볼밴 중단 전 지지점13500 수준에서 움직였다면 A라고 판단했을 것입니다.
3. 재료: A 이젠 진짜 리오프닝이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실제로 실적도 대폭 개선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적자이고 부채비율 높은 것은 맞으나, 앞으로 악재보다 호재가 많다고 판단됩니다.
4. 재무: D 부채비율이 미쳤습니다. 코로나를 버티면서 지속된 유증과 쌓인 부채로 인해 재무상태가 엉망입니다. 그래서 대주도 안 되고, 융자도 안 될 정도로 위험한 주식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안 위험한 주식이 어딨겠습니까?
5. 기타: B 아메리칸 에어라인이 시장 예상치를 넘는 실적 추정치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항공주 전체에 해당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항공주 테마를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중국도 코로나 규제를 완화한 것 치곤 사망자나 감염자가 적게 나오고 있습니다.(언론 통제를 감안하더라도) 중국 의료 수준이 한국 수준은 안 되겠지만, 한국 코로나 사망률을 토대로 계산해보면 최대 예상 사망자는 18만명으로 미국이나 유럽에 비하면 적은 수준을 기록할 것 같습니다.
이런 추세면 위드코로나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세계여행도 예전으로 돌아갈 날이 멀지 않았다고 봅니다.
종합: 개인적인 체크리스트에서 적어도 A급 2개,B급 1개가 나오지 않으면 투자 안 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투자 적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재료도 좋긴 하지만 누구나 아는 재료고, 이미 선반영 된 측면이 없지 않기 때문에 A급 한 개만 가지고 투자하기에는 조금 이른 것 같습니다. 차트라도 A급으로 나온다면 그때 투자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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