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

[독후감] 여행의 이유

by 인생오십년 2020. 10. 30.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까 하는  물음을 하면,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은 그런 사람이 있냐며 되물을 것이다.

 

혼자  떠나는 여행도 있을 것이며, 친구나 가족과 함께하며 낯선 곳에서의 두려움과 때론 설렘으로 떠나는 여행도 있고, 아무 준비 없이 무작정 떠나는 사람이 있다. 어쩌면 처음부터 완벽하게 준비를 하고 떠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여행의 이유는 무엇일까?

평소 여행을 일상에서 벗어난 하나의 행위라고 생각하고 여행지에서 특별한 것, 일상에서 볼 수 없는 것만 보려 노력했다. 

하지만 작가는 진정한 여행의 목적은 일상으로 돌아와 만나는 삶의 안정감을 새삼스레 느끼는 그  소중함이라 적어 놓았다. 얼마나 나는 여행이라는 개념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었던가? 

 

이 책에 나오는 여행은 우리를 오직 현재에만 머물게 하고, 일상의 근심과 후회, 미련으로부터 해방시킨다. 이렇게 한 문장으로 여행의 이유를 적을 수 있는 작가의 내공이 진심으로 존경스럽다.

 

삶이 곧 여행자와 다를 바 없다는 작가의 겸손을 이야기하는 노바디의 중요성에 깊게 공감을 하며, 여행자의 자세에 대해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책으로 내 삶에서 기억될 것이다.

댓글